편집 : 2023-01-27 22:08 (금)
방송통심의위원회,‘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KBS대전방송총국..."달그릇" 수상!
방송통심의위원회,‘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KBS대전방송총국..."달그릇" 수상!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 기자
  • 승인 2022.11.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소속 대학생 시청자 제작단과 KBS대전방송총국이 합동 제작한 「달그릇」 - 시청자와 함께 제작한 ‘나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시리즈 5부작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선정 ‘11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뉴미디어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9월 방영된 해당 프로그램은 우리 주변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 다큐멘터리다. 사회적 편견과 제도적 한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담담하고 자연스럽게 보여주어, 단순히 어려운 상황을 전시하는 것이 아닌 이들에 대한 우리 사회의 편견을 낮추고 인식과 사회구조 개선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방송사 기획프로그램이 수상하게 되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에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시청자 참여프로그램’이 수상했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방송통심의위원회는 매달 일반 시청자와 방송사업자 등으로부터 4개 부문(지상파TV·지상파라디오·뉴미디어·지역방송)에 걸쳐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예심·본심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 중 1편은 ‘최우수상’으로 채택하는 등 연간 총 64편의 작품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