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07-06 14:14 (수)
교육부 ‘찾아가는 백신접종’준비상황 점검...청소년 방역패스제 적용의 제도적 보완 및 지원을 위한 현장 의견청취 예정!
교육부 ‘찾아가는 백신접종’준비상황 점검...청소년 방역패스제 적용의 제도적 보완 및 지원을 위한 현장 의견청취 예정!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 기자
  • 승인 2021.12.13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는 12월 12일(일) 14시 영상회의를 갖고 다음주부터 시행되는 「찾아가는 백신접종」 및 집중접종지원주간(12.13~12.24) 상황을 점검하고, 보건소 부담 등 현장의 어려움을 고려한 지원방안을 논의하였고,청소년 대상 방역패스제 적용에 따른 보완하거나 개선할 내용에 대해 협의 하였다.

먼저 교육부가 ’건강상태 자가진단앱‘을 통해 12.12(일) 12시까지 희망수요 조사를 완료하고, 최종 결과를 시도교육청을 통해 지자체에 제공할 계획이다.

지자체와 교육청은 이를 토대로 지역단위 여건을 고려한 접종세부방안을 확정하고 학부모 동의, 접종팀 구성, 백신 확보 등 준비를 마치고 나면 대부분의 지역이 12.15(수)부터는 본격적인 접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았다.

지자체별 접종방식과 시기는 지역 여건과 학교별 희망자 수 등을 고려하여 결정 추진토록 하되, 학교 방문접종시에는 보건소나 위탁의료기관의 방문접종팀이 안전하게 접종을 진행하고, 학교별 접종 대상 인원이 적거나 접종기관 내소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는 보건소, 위탁의료기관 등에 학교 단위로 일정을 정해 접종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